의생명과학과 학부생 연구팀, 한국과학창의 재단 지원 ‘2020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사업’ 선정

의생명과학과 학부생 연구팀, 한국과학창의 재단 지원 ‘2020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사업’ 선정

의생명과학과 학부생 연구팀, 한국과학창의 재단 지원
‘2020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사업’  선정

본교 의생명과학과의 박주동 (4학년), 김상휘 (4학년), 김준혁 (3학년), 정연경(2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학부생 연구팀 (지도교수: 박경순 교수)이 제안한 연구계획서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 지원하는 ‘2020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사업 (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 URP)’에 선정되었다. 한국창의재단은 학부생들의 창의적 연구역량을 향상시키고, 자기 주도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매년, 8개 학문분야 (생명과학, 수학, 물리학, 지구과학, 화학, 기계재료, 정보통신, 의학)의 120개 과제를 선정하여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금년에 선정된 연구팀의 팀원인 의생명과학과 2학년 정연경 학생은, “URP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도 기쁘지만, 그에 못지않게 URP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 학과 선배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문헌을 읽고, 자료를 수집하고, 계획서를 작성하는 과정이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URP 과제는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