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인사말

“기초-임상 중개연구의 메카!”

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에서 키워집니다.

의생명과학과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생명과학은 생명현상을 연구하고, 그 연구 결과를 인류복지향상에 적용하는 학문입니다. 특히, 생명현상을 분자생물학적인 방법을 통해 이해하게 되면서 최근 생명과학의 응용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생명과학이 post-genome 시대인 21세기 이후 가장 유망한 학문분야로 인식됨에 따라, 과학기술의 발전이 곧 국가경쟁력의 근간이 된다는 인식하에, 정보통신 기술과 더불어 세계적으로 여러 국가 사이에서 관련기술의 개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연구 분야입니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국가경쟁력은 기술-정보 집약산업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생명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바이오산업이 바로 여기에 속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21세기의 주력산업으로 생명공학을 선택하여,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사회에서 요구하는 생명과학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이념으로 하여 2007년에 설립된 학과입니다.

저희 학과에는 20분의 교수진이 생식의학, 줄기세포학, 유전체학, 종양학, 재생의학 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해당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면서 동시에 학생들을 예비 생명과학자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의생명과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이 내일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저희 학과 교수진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main01

의생명과학과
학과장  김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