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Prom.B 활동 정리

분류되지 않음연구업적학생활동

2023학년도 Prom.B 활동 정리

  1. Prom.B 홈커밍 : 프롬비에서  활동을 하시다가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현재 프롬비에서 활동 중인 후배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프롬비 자체 홈커밍을 진행하였습니다. 선배님의 약력을 들으며 선배님이 현재 나아가고 있는 방향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같은 학과의 같은 동아리에서 활동하셨던 선배님이다 보니 비슷한 상황에서 같은 진로 고민을 가지고 있는 후배와의 상담이 더욱 편한 분위기에서 진솔하게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2. 영어 논문 스터디 활동 : 프롬비에서의 주 활동으로, 2팀으로 나눈 후 논문을 선정하여 주마다 정해진 분량을 읽어 온 뒤 멘토인 선배님들이 논문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멘토링이라 하여 일방적으로 전해지는 수업 방식이 아닌 질문을 주고받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논문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선배들은 논문을 좀 더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나 참고용 웹사이트 등 논문의 흐름을 이해하기 용이한 팁들을 전해주고 후배들은 배우며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3.  2023학년도 프롬비 MT: 논문 스터디 활동에서도 중요한 것이 자유로운 토론 분위기 형성인 만큼 동아리원 간의 친밀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프롬비 MT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두 한자리에 모여 저녁을 먹고 준비한 게임으로 상품도 받으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MT가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