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생명과학과 백광현교수] 2019 한국유전학회 ‘생명과학상’수상

분류되지 않음연구업적학생활동

[의생명과학과 백광현교수] 2019 한국유전학회 ‘생명과학상’수상

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백광현 교수가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2019한국유전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생명과학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유전학회는 국내 유전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매년 유전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루고 유전학 발전에 공헌한 연구자를 선정해 생명과학상을 시상하고 있다.

백광현 교수는 다양한 단백질분해조절 관련 유전자 및 단백질들의 기능을 지난 20여년 동안 꾸준히 연구해왔다. 이러한 연구들을 주제로 국제 SCI(E)급 저널에 130여편의 논문을 다량 발표했고, 다양한 국내ㆍ국제학회에서 30여회 이상 최우수ㆍ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탁월하고 우수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광현 교수는 이외에도 국내외 학술지의 편집장과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학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다양한 국제학회의 자문ㆍ운영위원과 영국을 비롯한 이스라엘, 인도, 폴란드 정부의 국가 R&D 연구과제 심사위원으로도 선정돼 활동하는 등 과학기술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백광현 교수는 “분자유전학 연구자로서 국내 유전학 분야의 최고 영예인 ‘생명과학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난치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전자 및 단백질 연구를 지속하고, 국내 유전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