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2017 신입생 super week

[학과공지] 2017 신입생 super week

<2017 신입생 super week>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2017 신입생 Super week가 진행되었습니다.

 

 요일

3/13(월) 

3/14(화) 

3/15(수) 

3/16(목) 

3/17(금) 

 1교시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리더십

(대강당)

 Love me 심리검사를 통한 성격 특성 이해 (미래관 311)

학과 소개

(미래관 403)

 기자체험 및

멘토링

 학과 Vision경연대회

(대강당)

 2교시

 나의 대학생활

버킷리스트

(미래관 403)

 동아리 행사

(차올라, 차콰이어,

하울, 알앤비)

 VISION 의생명

(미래관 403)

 동아리 부스 행사

 3교시

 Super Rookie party

(미래관 101)

 4차산업과 생명과학의 미래 특강

(대강당)

 2030

메가트랜드의 이해 (대강당)

 슈퍼스타 CHA

(대강당)

 4교시

 성취! 커리어

레인보우 골든벨

(미래관 101)

 교수님, 신입생과의 단합 (농구장)

 5교시

 비전 특강

김원용 석좌교수

(대강당)

 Love art 그림 검사를 통한 나의 가치 발견 (미래관 311)

 저녁 친목 시간

(과학관 카페)

 의생명과학과

소원나무 심기

(해솔마당)

 동아리 연합

공연

(과학관)

▶ 의생명과학과 super week 행사 일정표

    Super week 첫째 날에는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환경에서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대략적인 목표를 잡을 수 있도록 비전 특강멘토링리더십 특강 등이 진행되었습니다특강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성취커리어 레인보우 골든벨’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즐겁게 지나갔던 첫 날에 이어 둘째 날 일정은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알아 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습니다. ‘Love me, Love art’라는 제목으로 심리 검사그림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및 특성을 이해하고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이 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공연 및 행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셋째 날에는 의생명과학과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행사들이 이어졌습니다신입생들과 교수님의 백문백답을 통해 의생명과학과의 미래 등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특강을 들은 권민정 학생은 미래를 읽어 미래에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는 말씀을 들으며 스스로 많은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 4차 산업혁명 강의 (현암기념관 대강당)

  강의가 끝난 후에는 교수님들과 함께 농구족구짝피구와 같이 직접 몸을 부딪치며 하는 활동들을 통해 교수님들과도 동기들과도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 교수님과 신입생 단합을 위한 짝피구 (해솔마당 농구장)

 

  교수님들과 함께한 운동이 끝난 후에는 저녁 친목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새내기 학생들은 담임 교수님선배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면서 학생회 측에서 준비한 다양한 게임들교수님선배들의 노래를 듣고 많은 얘기를 나누며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2017년도 의생명과학과 비전캠프 기념사진 (과학관 카페엔젤)

    넷째 날에는 기자체험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조별로 나뉘어 멘토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교수님을 인터뷰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이후에는 2030 메가트랜드의 이해라는 비전특강이 이어졌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신입생과 재학생을 위해 진행된 강의로 특강을 들은 유혜정 학생은 교수님께서 참고 도서도 추천해주시고 시대의 흐름도 알려주셔서 미래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 2030 메가트랜드의 이해 강의 기념사진 (현암기념관 대강당)

   2030 메가트랜드의 이해 강의가 끝난 후에는 해솔마당으로 이동해 각자의 꿈을 적은 소원 나무를 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의생명과학과 소원나무 식목행사 기념사진 (해솔마당)

 

    마지막 날에는 각 학과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비전 경연대회부터 동아리 공연 그리고 신입생들의 넘치는 끼를 볼 수 있었던 Super star CHA가 진행되었습니다. Super star CHA에 참가했던 17학번 송석중 학생송인석 학생은 드라마 도깨비의 박중헌(간신)과 지은탁 분장을 하고 에일리의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열창해 2등 상금을 받았습니다.

▶ Super star CHA에 참가한 의생명과학과 17학번 송석중송인석 학생 (현암기념관 대강당)

    5일간의 알찬 super week 행사를 통해 의생명과학과 새내기 학생들은 학과 비전 강의를 비롯한 교수님들의 강의를 통해 자신의 대학생활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었으며 교수님들선배들 그리고 동기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