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2017학년도 12월 15일(금) 의생명과학과 학과 행사

[학과공지] 2017학년도 12월 15일(금) 의생명과학과 학과 행사

<2017학년도 1215() 의생명과학과 학과 행사>

 

     지난 12월 15일, 2017학년도 2학기 종강을 맞아 졸업논문 발표회와 취업멘토링, 졸업생 멘토-멘티 프로그램이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졸업논문 발표를 하는 4학년 졸업예정자와 학∙석사 연계과정 중인 3학년 학생들을 비롯하여 전 학년 학생들과 의생명과학과의 많은 교수님들께서 참석하셨습니다.

     CBC에 도착한 의생명과학과 학생들은 졸업논문 발표를 듣기위해 강당으로 향했습니다. 졸업논문 발표자는 총 5명(나인애 학생, 김동현 학생, 이동욱 학생, 강보은 학생, 민세희 학생)으로 각자 준비한 PPT를 중심으로 그동안 연구해왔던 논문에 대해 약 10분간 발표를 한 후, Q&A시간을 가졌습니다. 5명의 학생들과 지도교수님들의 수고와 노력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졸업논문 발표회 사진>

     졸업 논문 발표가 끝난 후 ‘서린바이오사이언스‘의 강미옥 전무님과 취업멘토링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만의 스타일을 드로잉하다’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자기계발과 취업에 관련하여 도움 되는 많은 조언과 더불어, 의생명과학과 학생들을 향한 칭찬과 격려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Q&A 시간에는 교수님과 학생들의 질문에 답해주셨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을 계획하는 단계에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취업멘토링 사진>

     이후 이어진 졸업생과의 만남에서는 08학번 졸업생 이유진 선배와 11학번 이수지 선배와 함께 했습니다. 해외 유학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이 귀 기울여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유진 학생과 이수지 학생은 사전에 재학생들로부터 받은 질문들을 중심으로 미국 유학 준비와, 일본 유학 준비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알려주었습니다. 해외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편, 이유진 학생은 Washington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이수지 학생은 내년 4월 교토대 석사과정으로 입학 예정 중에 있습니다.

 

<졸업생 멘토링 사진>

     마지막으로 모든 행사가 끝난 뒤에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판교의 한 식당으로 이동하여 저녁을 함께 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많았다는 교수님들의 말씀을 시작으로 선후배가 함께 모여앉아 소고기를 먹으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종강 후 방학 계획에 대한 이야기, 취업 및 대학원 진학 등 진로에 대한 짧은 상담 외에도 내년에는 만나지 못할 졸업하는 선배들과 후배들이 그에 대한 아쉬움을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시간 / 장소

장소 행사명

상세내용

13:00 – 14:00

(1시간)

CBC B205호 졸업논문 발표회 졸업논문 발표자 5명

나인애, 김동현, 이동욱, 강보은, 민세희 학생

(지도교수 : 박근홍, 이경아, 곽규범, 이수홍 교수님)

14:00 – 16:00

(2시간)

CBC 대강당 취업 멘토링 취업멘토링- 강미옥전무님 특강

(강연주제 : 나만의 스타일(DNA)로 드로잉하다)

16:00 – 18:00

(2시간)

CBC 대강당 졸업생

멘토-멘티 프로그램

(황준성 학생 담당)

해외유학 졸업생 이유진, 이수지 학생

08학번 이유진 (Washington U) 박사학위 취득자

11학번 이수지 (내년 4월 교토대 유학 예정)

18:30 – 판교

식당

종강파티 및 사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