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스토리

13학번 황준성 학생 졸업자 인터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12-27 15:23
조회
1922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의생명과학과 13학번 현재 삼성바이오에피스에 근무하고 있는 황준성입니다.

2. 본인의 소속 기업과 직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바랍니다. ​
저는 삼성바이오에피스라는 삼성 계열 제약회사로 바이오시밀러개발을 중점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저는 정제공정개발 업무를 맡고 있으며, Target 물질을 chromatogram을 이용하여 물질에 알맞은 정제공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의생명과학과 학회장을 했었습니다. 학회장을 했기 때문에 책임감과 성실함을 어필할 수 있었고, 이 가치가 저의 낮은 성적을 보완해 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연구개발 부서이니 연구 관련 경험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았습니다. 방학 중 실험실 인턴, 기업체 인턴에서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인턴 내용들을 잘 정리해 놓고 자소서에 잘 녹여 넣어 연구원으로서의 자질 역시 보여줬습니다.

4.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세요.
연구개발 직무에서는 석사에게 학사취업이 많이 밀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연구개발은 아무리해도 학사가 실험을 많이 해본 석사를 따라가기는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학사라고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면 결국 빛을 보게 될 거에요. 입사 후에는 다 그 연구실에 맞게 새로 배우기 때문에 결국 똑같습니다. 저희 학과에서 취업한 선배들이 별로 없어서 조언을 얻기가 힘들었습니다. 혹시나 취업을 원하지만 잘 모르고 조언을 얻고 싶으신 분들은 교수님을 찾아가시면 직접적인 조언과 저 또는 저의 학년에 취업한 사람들과 연결시켜 주실 겁니다. 교수님은 항상 도와주시려고 하시기 때문에 무섭게만 생각하지 말고 상담 받고 본인의 진로에 맞는 도움을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