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광현교수] 국제 SCI 저널 ‘분자의학 저널’ 편집위원 위촉
[백광현교수] 국제 SCI 저널 ‘분자의학 저널’ 편집위원 위촉
차의과학대학교 백광현 교수,
국제 SCI저널 ‘분자의학 저널’ 편집위원 위촉
의생명과학과 백광현 교수님께서, 국제 SCI 저널 ‘분자의학 저널’ 편집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백광현 교수님은 최근 종양억제 단백질 조절하는 새 단백질 효소 발견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셨으며, 이러한 업적들을 토대로 추천 받아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편집위원으로 선임 됐다고 합니다.
의생명과학분야에 큰 기여를 하시며, 바쁘신 와중에도 후학양성에 힘써 학생상담 및 수업에도 열정적이신
교수님의 열정 응원합니다!
[기사 전문]
차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세포 및 유전자치료연구소 소장 백광현 교수가 한국인 최초로 독일에서 발행하는 국제 SCI 학술지 ‘분자의학 저널 (Journal of Molecular Medicine: SCI 인용지수 5.107)’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차병원 차의과학대학교 백광현교수. |
분자의학 저널은 분자생물학 및 유전자기술, 분자의학 등의 연구를 통해 인간의 질병을 예방하고, 진단 및 치료에 큰 발전을 도모하는 논문들을 게재하고 있다.
백광현 교수는 최근 단백질분해조절 효소에 관한 탁월한 연구업적을 토대로 추천을 받아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이에 따라 2016년 2월부터 임기 3년간 암발생학 및 단백질분해조절 등에 관련한 논문 게재여부를 심사하게 된다.
특히 백광현 교수는 현재 분자의학 저널 외에도 국제 SCI 저널인 PLoS One(미국 공공과학도서관 온라인학술지)을 포함한 15개 국제저널의 편집위원으로서 각 저널의 논문게재 여부를 심사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업적을 토대로 2002년 이후 14년 연속 국내외학회에서 총 22회의 최우수,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Tip] 분자의학저널(Journal of Molecular Medicine: SCI 인용지수 5.107) = 전 세계 2900여 가지의 저널을 출판하고 있는 과학기술 서적 출판사 Springer 회사에서 1922년부터 매월 발간하고 있는 권위 있는 국제 SCI 학술지. 분자생물학 및 유전자기술, 분자의학 등의 연구를 통해 인간의 질병을 이해하고, 예방, 진단 및 치료에 큰 발전을 도모하는 논문들을 게재.
– 출저 : 조세일보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6/02/2016021228674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