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되지 않음연구업적학생활동
[차의과학대학교 개교22주년 기념식] 올해의 교수상 ‘박근홍 교수’ 수상
2019-11-05
차 의과학대학교 개교 22주년 기념식이 10월 29일 차 의과학대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에서 이훈규 총장과 지훈상, 서재원 부총장, 대학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학생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은 신은경 교수의 사회로 개회사에 이어 근속 교직원 공로상, 모범학생상, 우수직원상, 올해의 교수상 시상과 이훈규 총장의 기념사,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훈규 총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대학은 올해에도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많은 성과와 변화를 거두었다.”라며 “특히 최근 실시된 대학기관 평가 인증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교육혁신원을 설립해서 내년도 교과 과정과 프로그램을 혁신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고 학생 동아리 활동 지원금을 10배 이상 증액해 동아리 활동을 하는 학생들이 행복하게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이 총장은 또 우리 대학은 수도권 대학 최초로 드론 축구장을 만들어 4차 산업사회에 대비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히고 이제 2020학년도에는 행복인증제도를 본격적으로 실시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인생의 목표를 행복으로 정하고 대학생활을 통해 행복을 배우고 체험하고 나누어 사회에 나가서도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올해의 교수상은 훌륭한 연구와 중점연구소를 설립한 등의 업적으로 연구부문에 의생명과학과 박근홍 교수가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