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교수, 나노기반 융복합재료의 의공학 응용 분야 최신 연구 동향을 “프로그레스 인 머트리얼즈 사이언스”에 리뷰 논문 게재

분류되지 않음연구업적학생활동

한동근 교수, 나노기반 융복합재료의 의공학 응용 분야 최신 연구 동향을 “프로그레스 인 머트리얼즈 사이언스”에 리뷰 논문 게재

차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한동근 교수가 올해 3월 18일자로 세계적인 학술지인 인터네셔널 머트리얼 리뷰스(IF 21.086)에 리뷰 논문을 게재한데 이어 이번에는 의공학 응용을 위한 하이브리드 나노재료에 관한 최신 연구 동향을 재료 분야 세계적 학술지인 프로그레스 인 머트리얼즈 사이언스(Progress in Materials Science, IF 23.725)에 5월 25일자로 리뷰 논문을 게재했다.

본 논문의 제목은 ‘Advanced Hybrid Nanomaterials for Biomedical Applications’ 으로 나노기반 유무기 복합 하이브리드 재료를 이용하여 질병을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의료기기 개발과 관련한 새로운 치료전략에 대한 최신 연구동향을 다루었다.

한동근 교수는 “이제는 단일 재료만을 고집하기보다 다양한 유/무기 물질 그리고 나노와 벌크재료를 하이브리드해야 고기능성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다”며 유연한 사고와 융합연구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참고로 프로그레스 인 머트리얼즈 사이언스는 네덜란드의 출판사 엘스비어(ELSEVIER)사에서 발행하는 영향력 지수 IF(impact factor)가 23.725인 재료 분야의 최고 권위지로 인정받고 있다.

본 연구를 통해 한동근 교수는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