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환 교수, 제11대 한국줄기세포학회 회장으로 선출

분류되지 않음연구업적학생활동

송지환 교수, 제11대 한국줄기세포학회 회장으로 선출

차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송지환교수는 최근 실시된 한국줄기세포학회 (KSSCR) 대의원 선거를 통해 제11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1년부터 1년간이다.

송지환교수는 지난 4년간 한국줄기세포학회 국제위원장을 맡으면서 2019 ISSCR-KSSCR International Symposium의 한국 유치 및 성공적인 개최를 주도했으며, 한-중-일 3국간 학회 차원에서의 줄기세포 및 재생의료 분야에서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iPSC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국제연맹 (GAiT) 이사 및 한국대표를 맡아 줄기세포 임상 및 실용화를 위해 활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줄기세포학회 (ISSCR)의 국제위원회 (International Committee) 및 임상중개위원회 (Clinical Translation Committee)의 운영위원으로 선임되었고, 또한 아시아 줄기세포 및 재생의료 연합체 (Asian Alliance for Stem Cells and Regenerative Medicine)의 한국측 책임을 맡고 있다.

 

송지환교수의 이러한 활약을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가 줄기세포 분야에서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영향력을 확보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