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의생명과학과 교수-학생 워크샵

2019학년도 2학기, 의생명과학과 교수-학생 워크샵

 

의생명과학과에서는 이번 9월 6일, 7일  대학생들과 교수님들이 동반하여 강원도 홍천군으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학과의 모든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모여 1박 2일 동안 워크샵을 진행하면서 그동안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각오와 친목을 향상시키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오전에는 분당 차병원의 김동익 원장님께서 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그 뒤로 학습지원센터와 의생명과학과 박경순 교수님께서 의생명과학과의 앞으로의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서 1학년 학생들은 차의과학대학교만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그 외 학년의 학생들에게는 나아갈 방향이나 앞으로의 계획에 도움을 주는 좋은 길잡이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의생명과학과 서포터즈에서 준비한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고, 레크레이션 이후에는 과거 의생명과학과를 졸업한 분들을 초청하여 재학생과 졸업생과의 만남이 진행되었습니다. 졸업생과의 만남을 통해서 재학생이 앞으로의 미래의 진로나 취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정해진 길만이 아닌 새로운 길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 다음날은 오션월드에 가서 물놀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기들뿐만이 아니라 선배와 후배 사이의 친목도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