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의생명과학과, 생식의학 분야 전문직 직업 설명회 개최

분류되지 않음연구업적학생활동

[학과공지] 의생명과학과, 생식의학 분야 전문직 직업 설명회 개최

 

<의생명과학과생식의학 분야 전문직 직업 설명회 개최>

 

      지난 2017년 2월 8일 수요일차바이오컴플렉스 지하 2층에서 생식의학 분야 전문직 직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 생식의학 분야 전문직 직업 설명회 기념사진 (CHA Biocomplex B217)

      먼저 엠여성의원의 난임클리닉에서 근무하고 계신 김묘경 실장님께서 시험관아기시술과 자연주기시험관아기시술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자연주기시험관아기시술은 자연임신과 최대한 가깝게 시술하는 방법으로과배란을 유도하는 기존의 시술과 달리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난자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엠여성의원 난임클리닉 김묘경 실장님 강연사진 (CHA Biocomplex B217)

      두 번째로분당차병원 난임센터 난임의학연구실에서 근무하고 계신 김은경 실장님께서 난임시술관련 법적 사항들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특히 난임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난임시술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늘어나고 있는 현황이므로 향후 난임시술을 택하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라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 분당차병원 난임센터 김은경 실장님 강연사진 (CHA Biocomplex B217)

      두 분 모두 휴직 후 다시 일터로 복귀하신 경험을 바탕으로난임시술과 관련된 분야는 여성의 경력 단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장점으로 들어 설명해주셨습니다또한 이 분야는 꾸준한 공부가 필수이며시술 시 환자를 직접 대하는 만큼 책임감과 윤리의식이 필요하다는 말씀도 덧붙이셨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의생명과학과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을 주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비록 이번엔 설명회가 방학에 열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진 못했지만추후 학기 중에도 설명회가 개최되어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생식의학에 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